기가바이트, 'BEYOND EDGE' 진화로 AI 혁신 가속화

세계적인 컴퓨터 브랜드 기가바이트(GIGABYTE)가 오늘 기가바이트 이벤트(GIGABYTE EVENT)에서 차세대 AI 비전 'BEYOND EDGE'를 공개했다. 컴퓨텍스(COMPUTEX)에서 선보였던 LEADING EDGE의 성과를 기반으로 한 이번 새로운 비전은 '경계를 넘어서(Beyond Boundaries)', '기기를 넘어서(Beyond the Device)', '성능을 넘어서(Beyond Performance)'를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AI 지원 플랫폼, AI 기반 외장 GPU, AI 게이밍 노트북, 마더보드 , 시스템 등 일상 컴퓨팅 전반에 인공지능을 접목한 혁신을 제시한다.

 

 

Beyond Boundaries: 엣지에서 확장 가능한 AI 실현

 

AI TOP 에코시스템은 확장 가능한 하드웨어와 AI TOP 유틸리티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Mixture of Experts(MoE)와 같은 첨단 아키텍처를 지원한다. AI TOP 100AI TOP 500을 포함하는 이 통합 솔루션은 개발자, 연구원 및 기업이 최대 6850억 개 파라미터 규모의 대형 모델을 로컬 환경에서 직접 생성, 미세 조정, 실시간 추론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규모 AI 도입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기가바이트는 AI TOP ATOM을 선보였다. NVIDIA GB10 Grace Blackwell Superchip이 탑재된 개인용 AI 슈퍼컴퓨터 AI TOP ATOM은 700억~2000억 파라미터 규모의 모델을 효율적으로 미세 조정 및 추론할 수 있다. 또한 NVIDIA ConnectX™ 네트워킹을 통해 두 개의 시스템을 연결하여 최대 4,050억 개의 파라미터 모델도 다룰 수 있다. 이를 통해 모델의 일부 활성 파라미터 세브셋만 활용하면서도 대규모 모델의 전체 지식을 유지할 수 있다.

 

AORUS AI BOX 시리즈는 NVIDIA 블랙웰(Blackwell) 아키텍처 기반의 eGPU(외장 GPU) 제품으로,플러그 앤 플레이를 통해 노트북에 그래픽 성능 가속 기능을 제공한다. 플래그십 모델인 AORUS RTX 5090 AI BOX는 게임, 콘텐츠 제작 및 고급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AORUS RTX 5060 Ti AI BOX는 보다 컴팩트하고 휴대성이 뛰어난 폼팩터로, 울트라북을 간단히 업그레이드하고 1080p 게임 및 일상적인 AI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Beyond Device: 차세대 AI PC 시대를 열다

 

기가바이트의 2025 AI 게이밍 노트북은 RTX AI, Copilot+ PC, 그리고 독점 AI 에이전트인 GiMATE를 통합했다. GiMATE에는 GiMATE Creator와 GiMATE Coder가 포함된다. GiMATE Coder는 Python, JavaScript, C++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지능형 제안과 스마트 자동 완성 기능을 제공하며, Visual Studio Code와 연동되어 사용자의 코딩 속도를 높여준다. 또한 GiMATE Coder는 실시간 오류 수정 및 문맥을 인지하는 코드 리팩터링 기능도 제공돼 코딩 경험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이 라인업에는 최고급 AI 성능의 AORUS MASTER 시리즈, AI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초슬림 GIGABYTE AERO X16,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결합한 GAMING 시리즈 GAMING A16 PRO, GAMING A18, GAMING A16가 포함된다.

 

Beyond Performance: 성능과 인텔리전스의 만남

 

AORUS X870E X3D 시리즈는 세계 최초로 X3D 프로세서 전용으로 설계된 마더보드로, X3D Turbo Mode 2.0, DDR5 9000+ MT/s 지원, 그리고 차세대 EZ-DIY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빅데이터 기반 Dynamic AI 오버클럭킹 모델로 구동되는 X3D Turbo Mode 2.0은 각 CPU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최적화하여, 기본 설정 대비 게임 성능을 최대 25%까지, 멀티스레드 작업 부하에서는 14%까지 향상시킨다.

 

출시 모델에는 X870E AORUS MASTER X3D ICE, X870E AORUS PRO X3D ICE, X870E AORUS ELITE X3D, X870E AORUS ELITE X3D ICE가 포함되며, 플래그십 모델 X870E AORUS XTREME AI TOP X3D 및 목재 디자인 콘셉트의 X870E AERO X3D WOOD도 곧 공개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AORUS PRIME 5는 최대 AMD Ryzen™ 7 9800X3D 프로세서와 NVIDIA® GeForce RTX™ 508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고성능 데스크탑 시스템이다. AORUS PRIME 5는 혁신적인 냉각 기술과 팬 기술을 적용하여 최대 89% 향상된 공기압과 42% 증가된 공기 흐름을 제공한다.

 

이 모든 혁신은 'Beyond Edge'라는 하나의 비전으로 귀결된다. 클라우드 서버에서 AI PC, 게이머를 위한 첨단 플랫폼부터 크리에이터를 위한 완벽한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기가바이트는 컴퓨팅의 모든 영역에서 선도적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기가바이트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국토부 ‘동절기 현장 안전점검 릴레이 캠페인’ 참여 현대엔지니어링 주우정 대표이사의 2025년 마지막 공식 일정은 ‘동절기 안전점검’이었다. 올해 들어 81번째 현장 안전점검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주우정 대표이사가 경기도 오산시 세교동에 위치한 ‘현대테라타워 세마역’ 현장을 방문해 겨울철 안전 취약 구간과 방한 시설 및 물품을 점검하고, 현장 임직원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일정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동절기 현장 안전점검 릴레이 캠페인’ 참여의 일환이다. 주우정 대표이사를 포함한 현대엔지니어링 경영진은 올 한 해 동안 총 1,462회의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는 단순한 점검을 넘어 현장 임직원의 의견을 안전관리제도에 즉각 반영해 안전환경 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를 강화했다. 겨울철 안전 취약 구역을 대상으로 추락, 붕괴, 화재, 질식 등 주요 위험 요소를 집중 점검하고, 근로자의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따뜻한 쉼터를 운영하며, 발열조끼 및 핫팩을 제공한다. 또 고령자나 질환 보유자 등 민감군 근로자를 대상으로 작업 전 체온, 산소포화도, 혈압을 측정해 건강관리를 강화한다. 밀폐공간 작업 시에는 산소와 유해가스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