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hua Silk Road: 제3회 '일대일로' 공동 건설 린이상청 국제구매상대회... 중국 동부 린이시서 개막

제3회 '일대일로' 공동 건설 린이상청 국제구매상대회(Linyi Trade City International Sourcing Conference for Belt and Road Cooperation)가 10월 10일 중국 동부 산둥성 린이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에는 99개국 및 지역에서 2000명 이상의 해외 바이어가 참석했다.

 

 

'세계를 잇다, 글로벌 우수성을 조달하다(Bridging the World, Sourcing Global Excellence)'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회는 35만㎡ 규모의 전시 공간, 1개의 본 회장과 17개의 특별 세션으로 구성됐다. 2816개 공급업체가 참여했으며, 전시 품목은 공구 및 산업안전용품, 건축자재, 문구•체육용품, 생활필수품, 소형상품, 중고차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한다.

 

대회 기간 '일대일로' 경제 무역 매칭 회의, 린이상청 국경 간 글로벌 회의, 대외 무역 프리미엄 제품 전시회, 지역 특별 세미나 등 20여 개의 병행 행사가 열려 전시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2023년부터 시작된 '일대일로' 공동 건설 린이상청 국제구매상대회는 지금까지 두 차례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그동안 다수의 중국 우수 제품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고 세계 각지의 고품질 상품이 린이에 집결했다. 이 행사는 점차 일대일로 참여국 간 경제•무역 협력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전년보다 규모가 확대되고, 플랫폼 수도 늘어났으며, 범위 또한 넓어졌다. 새로운 무역 흐름과 형태에 맞춰 린이상청 및 기업의 해외 진출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경제•무역 협상, 플랫폼 홍보, 비즈니스•관광•문화 교류, 국제 친선 축구 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린이시는 자국의 상업•물류 강점을 활용하기 위해 현대물류도시(Modern Logistics City),린이상청국제무역그룹(Linyi Trade City International Trade Group), 린이국제무역센터(Linyi International Trade Center), '차이나 그랜드마켓(China Grand Market)' 디지털 플랫폼, 해외 린이몰(Overseas Linyi Malls) 등 다섯 가지 주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관련국과의 협력을 심화하고 발전 기회를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들어 린이시는 36개국에서 176차례의 해외 전시 및 협상 행사를 개최했으며, 2450명의 상인과 기업이 해외 시장 개척에 참여했다. 또한 29000명의 해외 바이어를 유치하며 51차례의 교류 행사를 개최, 린이에 대한 이해와 협력을 강화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