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붐 세대의 69%가 재정적으로 안정감을 느끼는 반면, Z세대 응답자의 57%만이 재정적으로 안정감을 느낀다고 응답 Z세대 응답자의 1/4 이상(28%)이 재정적 결정을 내릴 때 도움을 구하지 않는다고 응답 92%가 인플레이션 압박을 느끼고 있으며, 44%는 비용 충당 능력에 상당한 영향을 받는다고 응답 절반 이상(54%)은 여전히 12개월 이상을 고려한 재정 계획은 없으며, 8%만이 10년 이상의 장기 재정 계획을 수립한다고 응답 썬라이프 아시아(Sun Life Asia)가 오늘 두 번째 '썬라이프 아시아 재정 회복력 지수: 오늘의 필요와 내일의 목표 간 균형 맞추기(Sun Life Asia Financial Resilience Index: Balancing today's needs and tomorrow's goals)'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아시아 지역 개인들이 오늘날의 불안정한 금융 환경 속에서 어떻게 재정을 관리하고 있는지 상세히 분석했다. 조사 결과, 재정적 안정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은 소폭 개선됐지만, 현실은 더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Z세대가 가장 재정적으로 불안정하고 회복력이 낮은 세대로 드러났으며, 이는 69%의 베이비붐 세대
메티스 글로벌 그룹(Metis)은 뛰어난 신탁 서비스와 탁월한 성과로 다시 한 번 인정받아,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 중국어판의 금융기관 어워드에서 여섯 번째로 "신탁 서비스 우수상"을 수상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신탁 산업의 새로운 벤치 마크를 세웠습니다. 글로벌 시장의 변동성 속에서 신탁 서비스는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지정학적 위험과 자산 보호, 국경을 초월한 규제 준수, 세대 간 자산 이전에 이르기까지, 현재 시장은보다 유연한 신탁 구조, 높은 서비스 효율성, 강력한 국제적 통합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산업을 재편하고 있으며, 디지털화와 정보 보안이 경쟁력의 핵심 지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메티스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다국적 팀의 전문성을 활용해 포괄적인 국경 간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메티스는 다양한 자산 배분 전략과 높은 투명성을 갖춘 신탁 솔루션을 제공하며, AI 및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운영 프로세스, 리스크 관리 시스템, 사이버 보안 프레임워크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함으로써 메티스는 서비스 품질과 기준을 높이며 업계 전반의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메티스 사
옴니콘(Omnicom) 계열사인 DDB 월드와이드(DDB Worldwide)가 '2025 칸 라이언즈 국제 창의성 축제(2025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올해의 네트워크(Network of the Year)'라는 명예로운 타이틀을 다시 한번 획득했다. 이로써 DDB는 2023년 역사적인 첫 선정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이러한 영예를 차지했다. DDB는 2025년에는 2023년 수상 기록을 넘어 총 112개의 라이언즈상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업계에서 최고 에이전시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DDB는 알렉스 루바르(Alex Lubar) 글로벌 CEO와 차카 소바니(Chaka Sobhani) 회장 겸 글로벌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가 회사를 이끌기 시작하고 불과 1년 만에 지속적인 성장 가도에 접어들었다. 두 사람이 경영을 맡은 이후 DDB는 새로운 시대, 즉 더 긴밀한 통합, 감정에 기반한 창의성, 문화적 영향력과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달성에 집중하는 시대로 접어들었다. 차카 소바니 회장 겸 CCO는 다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