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엔카닷컴, GPTW '2025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업무 만족도, 자부심 등 젊은 세대가 느끼는 신뢰와 존중 중심의 건강한 조직 문화 인정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 GPTW(Great Place To Work)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됐다.

 

 

GPTW는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신뢰도지수(Trust Index™)를 바탕으로 기업의 신뢰 경영 수준을 종합적으로 진단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엔카닷컴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79%가 '엔카닷컴은 일하기 좋은 일터'라고 평가해 '2025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 받은 바 있다. ▲정당함, 개인 자부심(87%) ▲친밀감(85%) ▲동료애, 호의&환대(83%) ▲팀 자부심, 보살핌(81%) ▲혁신, 몰입도, 존중, 공동체 의식(79%) 등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구성원 간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건강한 조직문화를 인정받았다.

 

이번 엔카닷컴의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에 이어 젊은 세대가 체감하는 신뢰•성장•혁신의 가치를 동시에 인정받은 결과다. 19세~34세 직원들의 신뢰도지수 평가 결과가 80%에 반영되는 만큼, 젊은 세대가 실제로 일하며 느끼는 만족도와 성장 환경이 주요하게 반영됐다.

 

엔카닷컴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AI를 중심으로 한 전사적인 조직 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IT/개발팀에는 AI 코딩 툴 도입을 통해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해 개발 속도와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HR•기획•운영 등 비개발 부서도 AI 도구를 활용한 업무 효율화를 추진하며 전사적인 AI 활용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 외에도 엔카닷컴은 AI 기술을 플랫폼 운영 및 서비스 전반에 폭넓게 적용해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AI 기반 차량 진단, 가격 예측, 검색 추천 등 고객이 중고차를 사고파는 전 과정에 AI 기술을 접목해 신뢰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국내 최대 중고차 거래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아울러 구성원들의 몰입과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다양한 복지 제도와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자기계발비 지원, 개인 기념일 휴가 제공, 사내 동호회 운영, 중고차 거래 지원,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며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직무 유관 교육 100% 지원, 신규 입사자 온보딩 교육, 어학 프로그램, 주니어 레벨 교육 등 체계적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원 개개인의 장기적인 커리어 개발을 돕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이번 GPTW 인증은 성과와 인재 중심의 조직 문화에 더해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실천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AI 혁신을 꾸준히 추진해 직원들이 주도적으로 성장하고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국토부 ‘동절기 현장 안전점검 릴레이 캠페인’ 참여 현대엔지니어링 주우정 대표이사의 2025년 마지막 공식 일정은 ‘동절기 안전점검’이었다. 올해 들어 81번째 현장 안전점검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주우정 대표이사가 경기도 오산시 세교동에 위치한 ‘현대테라타워 세마역’ 현장을 방문해 겨울철 안전 취약 구간과 방한 시설 및 물품을 점검하고, 현장 임직원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일정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동절기 현장 안전점검 릴레이 캠페인’ 참여의 일환이다. 주우정 대표이사를 포함한 현대엔지니어링 경영진은 올 한 해 동안 총 1,462회의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는 단순한 점검을 넘어 현장 임직원의 의견을 안전관리제도에 즉각 반영해 안전환경 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를 강화했다. 겨울철 안전 취약 구역을 대상으로 추락, 붕괴, 화재, 질식 등 주요 위험 요소를 집중 점검하고, 근로자의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따뜻한 쉼터를 운영하며, 발열조끼 및 핫팩을 제공한다. 또 고령자나 질환 보유자 등 민감군 근로자를 대상으로 작업 전 체온, 산소포화도, 혈압을 측정해 건강관리를 강화한다. 밀폐공간 작업 시에는 산소와 유해가스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