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저우시, 문화를 통한 도시 탐방 프로그램에 대중 초대

지난 11월부터 창저우 시위원회 선전부(Changzhou Municipal Committee Publicity Department )는 시 정부 유관 기관들과 협력해 주민과 방문객이 창저우의 역사 및 도시 정체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도시 읽기(Reading the City)' 공공 문화 활동 시리즈를 전개하고 있다. '도시의 뿌리를 따라•창저우를 탐색하다(Tracing City Roots • Exploring Changzhou)'를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도시 전반을 아우르는 문화 탐방 계획, '도시 읽기 홍보대사' 위촉, 주요 문화 유적지를 연결하는 6개의 테마 버스 노선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번 기획은 건축, 지명, 노포 브랜드, 도서, 시각 매체 등 다섯 가지 문화 주제를 축으로 도시의 과거와 현재를 입체적으로 조명한다. '건축 속의 창저우'에서는 가이드와 함께 하는 역사 건축물 도보 투어, 스케치 프로그램, 증강현실(AR) 정원 투어가 진행된다. '지명 속의 창저우'는 전통 거리와 구역 이름의 역사적 기원을 추적하는 강연과 큐레이션된 문화 동선을 선보인다.

 

'노포 브랜드 속의 창저우'는 테마 마켓과 매장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유서 깊은 브랜드를 현대적 맥락에서 소개한다. '책 속의 창저우'는 동파(東坡) 문화 연합과 작가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도시의 문학 유산을 조명하며, '빛과 그림자 속의 창저우'는 공공 영화 상영과 디지털 아트 전시를 통해 시각적으로 재현된 시대별 도시의 변천사를 탐색한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은 '도시 읽기' 전용 버스 6개 노선—문화의 뿌리, 장인 유산, 운하의 매력, 농촌의 아름다움, 양쯔강 조망, 산업 유산—을 이용해 주요 지역과 명소, 문화 공간을 순환할 수 있다. 대중 참여 확대를 위해 대중교통 인센티브, 영화 관람권, 도서 프로모션, 매장 할인 등 일상적인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문화 프로그램을 일상 활동과 연계함으로써 시민과 방문객이 탐색과 관찰, 참여를 통해 창저우를 직접 체험하고 도시와의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도록 유도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 진행 삼성금융네트웍스(이하 '삼성금융')는 'New 모니모'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로, AI를 활용하여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니모는 2022년 4월 선보인 삼성금융의 통합 앱으로, 최근 개편을 통해 고객 맞춤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관점에서 메뉴를 재구성하였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모니모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은 모니모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 오래된 흑백 사진 컬러영상으로 바꾸기 ▲ 드레스, 턱시도 입고 레드카펫 걷기 ▲ 산타 옷 바꿔 입고 크리스마스 인사하기 ▲ 유럽의 왕과 왕비로 변신하기 중 원하는 컨셉을 선택하고, 사진을 업로드하면 AI를 활용하여 제작된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인당 1회 제공되며, 제작된 영상을 공유하고 친구를 초대하면 최대 3회까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한편 모니모는 12월 31일까지, 고객의 연말정산 유형을 확인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연말정산 유형 테스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모니모에서 준비한 연말정산 퀴즈를 풀면 연말정산 유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1만원의 모니머니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