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홀딩 슈바이츠, 메드베이스 인터내셔널 지분 인수

 

헬스케어 홀딩 슈바이츠가 장크트갈렌 부크스에 본사를 둔 메드베이스 인터내셔널의 경영권 지분을 성공적으로 인수했다. 메드베이스는 스위스와 유럽연합(EU), 영국 전역에서 고도로 전문화된 의료 제품 상용화 및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 20년 가까이 5개 거점(협력사 포함)을 기반으로 50개 이상의 글로벌 의료 기술 제조사를 전담 지원해 왔으며, 연간 50만 건에 육박하는 제품 배송을 처리하고 있다. 메드베이스는 회사 주소지 등록부터 고객 지원, 창고저장 및 물류, 회계, 법률 및 규제 자문, 필수 ISO 인증은 물론 스위스 및 EU 수입업체 서비스(CH-IMP, EU-IMP)까지 아우르는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윈터버그 그룹(Winterberg Group) 파트너 파비안 크뢰허(Fabian Kröher) 헬스케어 홀딩 슈바이츠 이사회 의장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메드베이스 인터내셔널 인수로 국제 의료 기술 제조사에 제공할 수 있는 가치가 대폭 강화됐다. 기존의 독점 유통 역량에 더해, 이제는 CH 및 EU 의료기기법(MDR) 준수 수입 서비스부터 물류 핵심 솔루션, 고객 지원, 재무 회계까지 아우르는 모듈식 엔드투엔드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제 고객사는 유통과 별개로 물류나 고객 서비스 등 필요한 기능만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헬스케어 홀딩 슈바이츠의 자회사인 큐니크(QUNIQUE)를 통해 스위스 및 EU 대리인(CH-REP, EU-REP)과 같은 주요 규제 업무도 수행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스위스 선도 의료 기술 유통사로서 그 입지를 굳히는 동시에, 특히 북미와 아시아 공급업체들이 선호하는 유럽 시장 진출의 매력적인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메드베이스 인터내셔널 이사회의 루이지 비비(Luigi Bivi) 임원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최근 수년간 우리는 독일어권(DACH) 지역에 메드베이스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켰고, 현지 파트너를 통해 영국 및 기타 유럽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왔다. 이제 헬스케어 홀딩 슈바이츠와 함께 이 탄탄한 기반을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수입 및 물류 서비스부터 확장 가능한 시장 진입 모델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의료기기(MedTech) 제조사의 시장 진출을 돕는 핵심 파트너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든든한 파트너와 함께 더욱 빠르고 역동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 공동 설립자인 만프레트 멘지(Manfred Menzi)와 함께 나 또한 이사회 일원으로서 경영진을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