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동국제약, 배우 조진웅을 모델로 기용한 기억력 감퇴 개선제 ‘메모레인캡슐’ 첫 번째 TV-CF 온에어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배우 조진웅을 모델로 기용한 ‘메모레인캡슐’의 첫 TV-CF를 방영했다.

 

이번 TV 광고는 동국제약의 기억력∙집중력 개선제 ‘메모레인캡슐’의 인지도를 높이고, 나이가 들수록 떨어지는 기억력, 집중력, 주의력 등 인지기능 저하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고에서 조진웅은 무언가를 기억해 내려고 애쓰지만 잘 떠올리지 못하고 “아, 기억이 안 나네”, “나이 들어서 그런가?”라고 말하며,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기억력 감퇴로 흔히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재현했다. 이어서 ‘메모하세요!’라는 내레이션은 중의적 표현으로, 실제 기억해야 할 내용을 짤막하게 적어 두는 ‘메모’를 하라는 의미와, “기억이 예전 같지 않다면, 메모레인하세요!”라는 조진웅의 멘트를 통해 ‘메모레인’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자막과 내레이션으로 은행엽추출물과 인삼 추출물의 생약복합성분인 점도 함께 알렸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약국에서 “메모리? 브레인! 메모레인 주세요!”라며 기억력 감퇴 개선제 ‘메모레인캡슐’의 직관적인 제품명을 재미있게 강조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신제품 ‘메모레인캡슐’의 인지도를 높이고 기억력 관리의 중요성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기 위해 진중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배우 조진웅 씨를 모델로 기용했다”며, “이번 CF가 기억력 관리의 필요성과 제품의 효능∙효과를 소비자들에게 명확히 전달해, 초고령 사회에서 기억력 관리의 방치율을 낮추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이 지난 1월 출시한 ‘메모레인캡슐’은 인삼40%에탄올건조엑스 100㎎과 은행엽건조엑스 60㎎의 생약복합성분으로,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에 효능·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다.

 

메모레인캡슐은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하루 1캡슐씩 2회 복용하면 된다.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PTP포장이며, 무색소 캡슐을 적용해 민감한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과 구입약국 확인은 동국제약 소비자 상담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