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유한양행, 더마케어 브랜드 ‘더마푸라민’ 올리브영 공식 론칭

2026년 창립 100주년 기념, 안티푸라민 정신 계승한 더마케어 브랜드 론칭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이 더마케어 브랜드 ‘더마푸라민(DERMAPLAMIN)’의 전 제품 라인을 4월 16일부터 국내 최대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 공식 론칭한다.

 

더마푸라민은 지난 1933년 유한양행의 자체 의약품 1호로 출시되었던 국민 연고인 ‘안티푸라민(ANTIPHLAMINE)’을 모티브로, 2026년 창립 100주년을 앞둔 유한양행에서 국민 더마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취지 아래 탄생한 더마케어 전문 브랜드다.

 

유한양행의 더마푸라민은 저자극 더마 패밀리 바디케어 라인 4종(데일리 모이스춰 바디로션/데일리 모이스춰 바디크림/데일리 모이스춰 바디워시/쿨링 바디워시)과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헤어케어 라인 2종(프로바이오 메타 필링 케어 샴푸/프로바이오 스칼포니 딥 케어 트리트먼트)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바디케어 제품의 특허 받은 독점 메인 원료인 시카슈룸(CICA-Shroom)은 병풀 유산균과 제주 백화고에서 얻은 주성분으로 피부 장벽강화를 비롯해 항염, 진정 작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생체 내 약물 효능을 유지하는 서방형 방출의 제약기술을 바디케어 제품으로 적용해 각 원료의 흡수력과 유지력을 높였다.

 

헤어케어 라인의 전 제품은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았고, 트리트먼트는 자외선 노출에 손상된 모발까지 케어 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해 ‘K-더마 탈모케어’의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더마푸라민의 브랜드 슬로건 ‘제로to100’은 임상에서 피부자극지수 ‘0(제로)’를 획득함과 동시에 소비자 만족도 테스트에서 획득한 만족도 100%지수를 동시에 나타내고 있다. 바디케어 전 제품은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 등급을 얻었으며 어린 아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국민 더마케어로 발돋움하기 위해 유아용 임상도 확보했다. 또한 바디워시 2종은 여드름성 피부 적합 임상도 확보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더마푸라민은 유한양행의 국민연고 안티푸라민의 정신을 계승한 더마케어 브랜드로서 남녀노소 전세대의 주요 문제성 피부를 케어하는 국민 더마케어 브랜드로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며 “국내 1위 제약사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오랜 시간 집약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더마케어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