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장기 투자 수단으로서의 경쟁력 입증" ... 미래에셋, ‘TIGER 미국S&P500 ETF’ 개인 누적 순매수 5조원 돌파

‘고객이 만든 최고의 명품 ETF’…순자산 10조원 돌파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S&P500 ETF(360750)’가 상장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 5조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1일 기준 ‘TIGER 미국S&P500 ETF’의 상장일(2020년 8월 7일)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 규모는 5조 840억원이다. 해당 기간 국내 상장된 ETF 중 개인 투자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특히 최근 1년간 미국 증시의 강세에 힘입어 2조 6,785억원의 개인 자금이 새로 유입됐다.

 

‘TIGER 미국S&P500 ETF’의 꾸준한 인기는 장기 투자 수단으로서의 경쟁력에서 비롯된 것으로 풀이된다. S&P500 지수는 미국 상장기업 시가총액 상위 500개 종목으로 구성, 미국 경제 전반의 흐름을 반영한다. 

 

최근 미국 주식시장은 AI를 중심으로 한 대형 기술주의 견조한 실적과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기대감이 맞물리며 S&P500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연이어 경신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TIGER 미국S&P500 ETF’와 ‘TIGER 미국나스닥100 ETF(133690)’는 미국 대표 지수 투자 수단으로 자리매김하며 안정적인 자금 유입세를 이어가고 있다.

 

개인 투자자들의 강한 매수세 속에 ‘TIGER 미국S&P500 ETF’ 최근 국내 ETF 역사상 최초로 순자산 10조원을 돌파했다. 21일 기준 순자산은 10조 4,625억원으로, 국내 전체 ETF 중 가장 큰 규모이자 아시아에 상장된 S&P500 투자 ETF 중 최대 규모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S&P500 ETF’의 순자산 10조원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만든 최고의 명품 ETF’라는 슬로건으로 ‘TIGER 미국S&P500 ETF’를 보유한 투자자 중 10명을 추첨해 에르메스와 애플이 협업한 ‘에르메스 애플워치 시리즈11’을 증정한다. 

 

또한 TIGER ETF 공식 SNS에 ‘TIGER 미국S&P500 ETF, 나만의 투자 스토리’를 남긴 5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TIGER ETF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김남호 글로벌ETF운용본부장은 “미국 대표 지수 ETF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TIGER 미국S&P500 ETF’는 풍부한 유동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지난 5년간 국내 투자자들에게 꾸준한 신뢰를 받아왔다”며 “앞으로도 ‘TIGER 미국S&P500 ETF’가 국내 대표 ETF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2025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조경에 브랜드로 새로운 지평 열어 롯데건설이 지난 21일 ‘2025 제1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적용된 정원으로 민간부문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국토교통부와 환경조경발전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산림청 등이 후원하는 조경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올해로 15회차를 맞이했다. 도시 및 지역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출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조경 공간을 발굴해 시상한다. 이번에 롯데건설이 산림청장상을 수상한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수준 높은 디자인과 품질의 완성도는 물론, 조경과 정원도 브랜드가 될 수 있음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브랜드 철학을 정원의 언어로 정밀하게 담아낸 공간 브랜딩을 비롯해 도시기후대응을 고려하는 등 자연 친화적인 모습과 입주민이 정원을 경험하도록 돕는 풍성한 콘텐츠 등이 돋보였다.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다른 수상작과 더불어 “조경이 단순히 수준 높은 기술과 경관을 넘어 문화를 담아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드는데 바탕이 될 수 있다”고 호평을 받았다. ‘그린바이그루브’는 지난 2022년 런칭한 롯데건설만의 조경 브랜드다. 자연을 연상시키는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