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신세계百, 신세계스퀘어서 붉은 말의 기운 받으세요

본점 신세계스퀘어에서 세번째 국가유산 테마 미디어아트 ‘천마도’ 공개

 

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신세계스퀘어에서 국가유산청과 손잡고 제작한 세번째 국가 유산 미디어아트 <천마도>를 공개했다.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맞이해 미디어아트 주제도 ‘천마도’로 선정해 달려가는 말처럼 힘차게 새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희망, 힘찬 출발, 소망의 실현 등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

 

국립 고궁 박물관에서 소장중인 <청동용>을 소재로 한 첫번째 영상, 순종어차를 테마로 만든 두번째 영상 <순종어차 중구 순례>에 이어 경주 천마총에서 발굴된 국보 경주 천마총 ‘장니 천마도’를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선보이는 것.

 

천마총에서 출토된 장니 천마도는 말의 안장 양쪽에 매다는 장식용 가리개로, 구름 위를 달리는 말처럼 표현된 천마의 모습이 그려진 것이 특징이다.

 

1973년 경주 황남동 155호분(천마총)에서 발굴된 장니 천마도는 5~6세기경 신라시대에 그려진 것으로 추정되며, 현존하는 유일한 신라시대 회화로 알려져 있어 그 가치가 굉장히 크다.

 

이번 미디어아트는 ‘천마도’에서 영감을 얻어 구름 사이로 말이 등장해 힘차게 달리는 모습을 담았으며, 입체감과 현장감을 표현하는 아나몰픽 기법을 적극 활용해 몰입도를 높였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스퀘어 및 디 에스테이트(舊 신관) 건물 외벽 LED 전광판을 활용해 국가유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2024년 7월에는 <김해 천곡리 이팝나무>, <담양 명옥헌 원림>, <안동 용계리 은행나무>, <두루미>등 4개의 자연유산을 서정적인 그림체로 표현한 영상을 상영했고, 같은 해 11월에는 ’쿠키런 자연유산 원정대‘ 캠페인 영상을 송출하며 우리 자연유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렸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에도 새로운 유물과 그에 얽힌 스토리를 발굴해 신세계스퀘에서 상영하여 국내·외 고객들에게 한국 고유의 문화·자연·무형유산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맞이해 천마도 미디어아트 영상과 함께 힘찬 신년을 시작하시라는 의미를 담아 이번 영상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세계스퀘어를 통해 K-컬처의 뿌리인 K-헤리티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국제적인 명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