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세스코, 서울시 전통 시장에 경쟁력 강화 위한 ‘위생 컨설팅’

식품 안전 위생 진단과 교육, 컨설팅부터 해충 방제, 바이러스 케어 등 지원

 

세스코가 서울시 전통 시장 살리기에 나선다. 식품 안전 교육·컨설팅부터 해충 방제와 바이러스 케어 등 세스코 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해 전통 시장의 위생 문제를 해결한다.

종합환경 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전통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 같은 내용의 업무 협약을 최근 서울신용보증재단과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서울시 내 전통 시장과 골목 상권의 활력을 되찾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세스코를 비롯한 △네이버 △쿠팡 △당근마켓 △띵굴 △KT 등 6개 기업을 통한 종합 지원 계획을 마련했다. 기업마다 장점을 살려 판매 플랫폼을 지원하는 등 서울시 전통 시장 25곳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한다.

세스코는 종합환경 위생기업답게 전통 시장의 위생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다. 식품 안전에 관한 ‘화이트 세스코’, 해충 방제에 관한 ‘블루 세스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세스코 바이러스케어’ 등의 서비스가 적용된다.

세스코는 이번 25곳의 전통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위생 교육을 진행한다. 자주 적발되는 식품위생법 위반 사례와 함께, 주요 위생 문제에 대한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세스코 식품 안전 전문가가 강의한다.

또 추가 선정된 500개 매장에 4개월간 식품 안전 위생 진단 및 해충 방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통 시장에 많은 해충을 방역하고, 발생 방지를 위한 시설 보완 방법 등을 안내한다.

세스코 서비스를 기존에 이용하던 전통 시장 고객들에는 첨단 바이러스 살균 관리로 서비스가 대체 진행된다. 세스코 바이러스케어 솔루션의 하나로, 코로나19 방역용 소독제를 이용해 확산 경로를 차단한다.

세스코 담당자는 “세스코는 해충 방제, 식품 안전, 바이러스 케어 등의 서비스를 통해 여러 전통 시장의 경쟁력 강화에 노력해왔다”며 “고객들이 전통 시장 먹거리를 신뢰할 수 있도록 위생 교육과 컨설팅, 전문 방제 서비스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