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삼성스토어, 새 출발 1주년… 고객 맞춤형 체험 매장으로 도약

원스톱 쇼핑 경험, 체험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

 

삼성스토어가 지난해 3월 8일 오프라인 매장 명칭을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삼성스토어’로 변경하며 새롭게 출발한 지 1주년을 맞았다.

 

삼성스토어는 전국 430여 개 매장에서 △편리한 원스톱 쇼핑 공간 구성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 도입 △1:1 전문 상담 등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하며 ‘고객 맞춤형 체험 매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 AI 가전 시대를 맞아 ‘가전의 새로운 기준 AI, 삼성스토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발표하며 ‘AI 가전은 삼성스토어에서’라는 공식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함을 제공하는 ‘원스톱 쇼핑 공간’으로 전환

삼성스토어는 고객 경험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매장 공간을 구성했다. 삼성전자 가전, 모바일, IT 제품 등 품목별 진열로 고객 동선을 최적화하고 상담 라운지와 휴게 공간을 별도로 조성해 고객이 쇼핑 중 언제든 편안하게 상담을 받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방문객은 가전과 모바일을 연결해 통합 관리를 지원하는 ‘스마트싱스’ 체험도 가능하다. AI 기반 맞춤 기능, 에너지 효율 관리를 포함한 스마트싱스 활용법도 직접 경험하며 배울 수 있다.

또 방문 고객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며 선호도를 높였다. 친환경 전기차 사용 고객이 매장에 머무르는 동안 차량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전국 41개 매장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했으며, ‘반려견 동행 스토어’를 운영해 반려견과 함께 삼성 펫 가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일상 속 ‘복합 문화 체험 공간’으로 부상

삼성스토어는 일상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복합 문화 체험 공간 및 지역 커뮤니티 거점으로 자리매김했다.

새로운 개념의 문화 플랫폼으로 거듭난 ‘삼성 컬처랩(Samsung Culture Lab)’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이색 문화 클래스를 매장 별로 진행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삼성스토어 매장 내 강의실을 지역 동호회나 동아리, 소모임 등에 무상으로 대여해 주는 ‘열린공간 서비스’를 본격 운영하며 오프라인 커뮤니티 장소로 각광받는 중이다. 이 밖에도 삼성스토어 홍대에서 갤럭시 S24 언팩을 기념하는 댄스 쇼케이스를 개최하는 등 다채로운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선보이고 있다.

맞춤형 전문 상담으로 고객 만족도·신뢰도 증가

삼성스토어는 전문성과 친절함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맞춤형 상담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전문 매니저에게 일대일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 고객에게 최고의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교육을 강화했다.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 상담을 제공하는 매니저는 혼수·이사 고객을 포함한 전 고객에게 통합 상담이 가능한 전문가로 높은 신뢰감을 제공한다.

직접 매장을 찾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온라인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통합센터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비롯해 판매부터 서비스, 그리고 설치까지 전 영역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고객 접근성을 대폭 높였다.

삼성스토어는 3월에도 풍성한 혜택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혼수·이사 특별 기획전 △2024 삼성전자 가전 신모델 초대전 △신학기 맞이 갤럭시 아카데미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