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하이트진로, ‘진로 X 셀퓨전씨’ 협업 기획상품 3종 출시

진로의 ‘초-깔끔한’ 브랜드 이미지 강조 위해 셀퓨전씨와 협업, 여름 마케팅 나서

 

진로가 올 여름 시원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진로’가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햇빛연구소 셀퓨전씨’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6주년을 맞은 진로는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이종 업계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젊은 층과의 소통에 주력해 왔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진로를 제품에 한정하지 않고 일상의 아이콘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협업은 여름 시즌에 맞춰 진로의 ‘초-깔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최근 뷰티 업계에서 쿨링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셀퓨전씨와 함께 기획했다. 셀퓨전씨의 대표 쿨링 제품 패키지에 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의 귀엽고 유쾌한 일러스트를 더해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킬 계획이다.

협업 제품들은 ‘쿨 타임 이즈 백’이라는 재치 있는 메시지를 활용했으며, ▲쿨링패드 본품(70본입)+아이스쿨러, ▲쿨링 썬크림+키링 파우치, ▲쿨링 썬패치 총 3종으로 운영된다. 진로의 마스코트인 파란 두꺼비 캐릭터는 물론 블루 계열의 패키지로 시원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획상품 3종은 29일 ‘무신사 뷰티’에서 첫 공개되며, 홈페이지 내 단독 쇼케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셀퓨전씨 온라인몰, 에이블리, 지그재그 등 각종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며, 컬래버레이션 기념 한정 굿즈 ‘두꺼비 칠링백’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협업을 기념해 셀퓨전씨는 5월 말부터 서울 소재 5개 대학과 성수동 등에서 2030 소비자 타깃으로 쿨링 라인 무빙 팝업을 연다. 초시원한 여름 나기 콘셉트로 룰렛, 뽑기게임, 제품 테스팅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행사 현장에서도 진로X셀퓨전씨 기획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진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소주 본연의 초깔끔한 맛 콘셉트를 지속 노출하면서 젊고 트렌디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진로만의 특색 있는 마케팅을 확장해 나가,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서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로는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 23억 병을 돌파, 1초에 12병 이상 판매되는 등 제로슈거 소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제로슈거 소주 부문 2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뉴트로 콘셉트로 젊은 층을 집중 공략하는 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 깔끔한 목넘김과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도입해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샤워의자 '엔젤시트'로 ‘2025 굿디자인 어워드’ 동상 수상 롯데건설이 지난 14일 ‘202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샤워의자 '엔젤시트'로 동상을 수상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국내 모든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는 우수 디자인 ‘GD 마크’를 부여하며, 그 중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들을 선정해 수상한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신평면도, 조명∙난방 제어장치 디자인으로 동상 2관왕에 이어 올해에도 2년 연속으로 동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엔젤시트’는 단순히 상품으로서 디자인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를 포용하는 유니버설 디자인으로서의 우수성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엔젤시트’는 욕실 샤워공간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현관 등 다른 공간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일반 성인뿐만 아니라,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와 임산부, 영유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