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미래에셋자산운용, ‘2026 ETF 투자 전략 라이브 위크’ 개최

5~8일 TIGER ETF 유튜브 채널서 매일 저녁 6시 진행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26년 ETF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TIGER ETF 라이브 위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위크는 5일(월)부터 8일(목)까지 나흘간 매일 저녁 6시,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 타이거’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요 투자 테마별 ETF와 함께 2026년 시장 전망 및 투자 전략을 투자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첫날인 5일에는 최근 국내 증시에서 주목받고 있는 휴머노이드 및 피지컬 AI 로봇 관련 기업들을 살펴보고, 2026년 한국 로봇 산업의 성장 전망을 짚는다. 휴머노이드 산업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제시한 2026년 TIGER ETF 투자 키워드 ‘H.O.R.S.E’ 가운데 H(Humanoid)에 해당하는 주요 테마다.

 

두 번째 날(6일)에는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투자자들을 위한 맞춤형 ETF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연초 ISA 납입 한도를 채우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SA 계좌 내 세제 혜택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ETF 포트폴리오를 소개할 계획이다.

 

세 번째 날(7일)은 2026년 월배당 ETF 투자 전략을 다룬다. 높은 밸류에이션에 대한 부담과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 등 거시경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배당 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2026년에 적합한 월배당 ETF 활용 방안을 안내한다.

 

마지막 날(8일)에는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가 제시한 ‘2026년 투자 키워드 H.O.R.S.E’를 중심으로 심층 분석을 진행하고, 각 키워드별 ETF 상품과 향후 시장 전망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라이브 위크를 기념해 ‘TIGER ETF 라이브 위크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 참여해 채팅창에 댓글을 남기고 유튜브 아이디로 응모한 투자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타이거’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BNK금융그룹 자추위, 부산은행 등 자회사 CEO 최종 확정 BNK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자추위)는 BNK부산은행, BNK캐피탈 등 자회사 6곳의 CEO를 최종 확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선임은 BNK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변화 추구』 라는 경영 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각 자회사의 특성과 경영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자추위는 주요 사업 추진 실적과 경영전략·미래 비전, 경력 사항, 평판 조회 결과 등을 바탕으로 △그룹 및 자회사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금융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 △청렴성 및 윤리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부산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된 김성주 대표는 은행·지주·비은행을 두루 거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경영 역량을 갖춘 인물로 평가됐다. 지역 기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수익 구조 확립에 강점을 보였으며, 건전성 관리와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캐피탈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손대진 대표는 부산은행 영업 부문을 담당해 온 부행장 출신으로, 여신 영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