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주택용 지붕재 시장 규모, 2016년 66억 달러 전망

북미의 주택용 지붕재 시장 규모는 2011년 50억 달러를 기록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북미의 주택용 지붕재 시장 규모는 2011년 5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그 이후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5.7%로 확대되어 2016년 66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주택용 지붕재 시장은 소재에 따라 분류된다. LW laminate, Three-tab, HW laminate, Concrete Tile이 시장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고 기타 재료로는 Wood Shake, Polymer Composite, Metal, Clay Tile, Slate가 있다.

 

LW laminate 부문은 2011년 북미 주택용 지붕재 시장의 약 47%를 차지하며 23억 달러 규모를 기록했다. 그 이후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5.2%로 성장해 2016년 30억 달러 이상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으로 Three-tab 부문이 2011년 9억 6,600만 달러 규모를 형성하며 시장 점유율 19%를 기록했다. 그 이후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4.7%로 성장해, 2016년 12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2011년 HW laminate 및 Concrete Tile 부문의 규모는 4억 5,000만 달러를 넘어서며 전체의 19%를 점유했다.

지붕재는 종류에 따라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용도와 설치 환경에 따라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

 

아스팔트 싱글은 비용이 저렴하고, 설치가 쉬우며, 색상과 스타일 면에서도 폭넓게 대응이 가능하다. 그러나, 곰팡이와 조류가 자라나기 쉽다는 단점이 있다. Clay Tile 및 Concrete Tile은 내화성과 절연성이 우수하지만 비교적 무겁고 비용이 많이 소요될 수 있다. Slate는 내구성, 내화성이 뛰어난 자연소재로서의 외관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상당히 무겁고, 고가이기 때문에 설치하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보도자료 출처: http://www.giikorea.co.kr/report/bc235732-resid...
건축관련 시장동향: http://www.giikorea.co.kr/topics/CR07_kr.html
출처: 글로벌인포메이션

관련기사





알바천국,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에게 따뜻한 응원과 위로 전해 (뉴스와이어) 알바천국과 강하늘이 아르바이트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인기배우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이 일하는 현장을 깜짝 방문해 응원하는 내용의 ‘수고했어, 오늘도 - 강하늘 편’이 알바천국 홈페이지에서 22일 공개됐다. 알바천국 ‘천국의 우체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깜짝 영상은 한 여학생이 알바를 하고 있는 고기집에 강하늘이 모자를 눌러쓴 채 등장해 인사를 건네며 시작된다. 오래 서 있다 보니 다리가 아프다는 알바생에게 강하늘은 자신의 알바 경험을 이야기하며 “그래 맞아, 나도 오리고기집 알바할 때 제일 힘든 게 서 있는 거였어”라며 공감하는 한편, 고기를 직접 구워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알바생의 퇴근시간이 되자 강하늘은 “오늘은 시간도 늦었으니 집까지 바래다줄게”라며 퇴근길을동행하면서 알바생과 이야기를 나눴다. 직접 구입한 발 마사지기까지 선물하며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 영상은 25일 기준으로 온라인 상에서 약 65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천국의 우체통은 알바천국이 알바생들의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하기 위해 지난 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