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북미 주택용 지붕재 시장 규모, 2016년 66억 달러 전망

북미의 주택용 지붕재 시장 규모는 2011년 50억 달러를 기록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6일 -- 북미의 주택용 지붕재 시장 규모는 2011년 5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그 이후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5.7%로 확대되어 2016년 66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주택용 지붕재 시장은 소재에 따라 분류된다. LW laminate, Three-tab, HW laminate, Concrete Tile이 시장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고 기타 재료로는 Wood Shake, Polymer Composite, Metal, Clay Tile, Slate가 있다.

 

LW laminate 부문은 2011년 북미 주택용 지붕재 시장의 약 47%를 차지하며 23억 달러 규모를 기록했다. 그 이후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5.2%로 성장해 2016년 30억 달러 이상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으로 Three-tab 부문이 2011년 9억 6,600만 달러 규모를 형성하며 시장 점유율 19%를 기록했다. 그 이후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 4.7%로 성장해, 2016년 12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2011년 HW laminate 및 Concrete Tile 부문의 규모는 4억 5,000만 달러를 넘어서며 전체의 19%를 점유했다.

지붕재는 종류에 따라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용도와 설치 환경에 따라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

 

아스팔트 싱글은 비용이 저렴하고, 설치가 쉬우며, 색상과 스타일 면에서도 폭넓게 대응이 가능하다. 그러나, 곰팡이와 조류가 자라나기 쉽다는 단점이 있다. Clay Tile 및 Concrete Tile은 내화성과 절연성이 우수하지만 비교적 무겁고 비용이 많이 소요될 수 있다. Slate는 내구성, 내화성이 뛰어난 자연소재로서의 외관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상당히 무겁고, 고가이기 때문에 설치하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보도자료 출처: http://www.giikorea.co.kr/report/bc235732-resid...
건축관련 시장동향: http://www.giikorea.co.kr/topics/CR07_kr.html
출처: 글로벌인포메이션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2년 연속 대상 수상 롯데건설의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일회성 유행이나 단기적 인기가 아닌,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이다. 소통지수·콘텐츠경쟁력지수·VOC(고객의 소리)·운영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았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상에서 건설/아파트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적 신뢰 소통’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이 단순한 기업 홍보가 아닌 브랜드 소통형 채널로 운영해왔다. ‘Build Home, Beyond House(집을 넘어, 삶의 가치를 짓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아파트를 단순한 상품이 아닌 삶과 경험의 이야기로 풀어내며 정기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은 다양한 콘텐츠에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