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스탑북, 스타사진으로 만드는 포토북, ‘굿즈몰’ 오픈

모든 팬카페 회원 대상, 포토북과 포토 캘린더 무료 체험 이벤트 실시


(뉴스와이어) 좋아하는 아이돌의 사진을 찍어 소장하고 포토북과 같은 관련 물품을 대량으로 제작해 나눠 갖는 문화가 팬들 사이에서 널리 확대되고 있다. 아이돌뿐 아니라 영화배우, 스포츠 선수, 셰프까지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이 탄생하고 있고 두터운 팬층이 생기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온라인 포토북 전문업체 스탑북(http://www.stopbook.com)에서는 스타사진 포토북과 엽서, 다이어리 등 포토상품을 판매하는 특별샵인 ‘굿즈몰’을 10월 19일 오픈한다. 

스탑북은 디지털 인쇄 전문업체 한국학술정보㈜에서 제공하는 개인형 사진책 출판 서비스로 400여 종의 다양한 디자인 레이아웃을 제공하고 있어 온라인상의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쉽게 자신만의 사진책을 만들 수 있다. 



굿즈(goods)란 스타의 사진이나 로고, 캐릭터 등이 그려진 상품으로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응원하기 위해 갖가지 관련 상품을 만들면서 생겨난 아이돌 팬덤 용어이다. 최근에는 연예인들이 직접 팬들을 위한 굿즈를 만들기도 해서 더욱 화재가 되고 있다. ‘스탑북 굿즈몰’은 내가 좋아하는 스타의 사진으로 팬들이 셀프로 직접 만들어 소장 가치를 높이고 가격 부담을 줄이고자 기획되었다. 직접 찍고 그리는 굿즈 만들기를 통해 나만의 스타를 위한 즐거운 소비가 가능해진 것이다. 

스탑북 굿즈몰은 포토북 외에 캘린더, 포토엽서, 다이어리와 같은 팬시상품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디자인과 제작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특별함을 원하는 고객들은 전문 디자이너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레이아웃을 통해 맞춤 제작으로 원하는 포토북을 만들 수 있다. 또한 2부 주문부터는 큰 폭의 할인혜택이 있기 때문에 나눠 갖기에 좋으며 활용도 또한 높다. 스탑북 관계자는 “앞으로도 굿즈몰은 스타사진으로 손쉽게 만드는 포토북 활용법을 꾸준히 제시하며 팬들의 소리를 귀담아듣고 맞춤형 포토상품들을 늘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탑북 굿즈몰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든 팬카페 회원 대상으로 ‘연예인 포토북과 포토 캘린더 체험단’을 선정, 간단한 지원 동기와 활동하는 카페를 소개하면 총 10~20명 정도의 회원들과 나눌 수 있는 포토북, 포토캘린더 제작을 스탑북이 지원해 준다. 다음으로 ‘팬북 자랑주의’라는 굿즈몰 이용 후기 이벤트에서는 스타사진으로 만든 나만의 포토북 및 제작 Tip 등을 공유하는 모든 회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트콘과 스탑북 50% 할인권, 매주 1명씩 주간베스트를 선정하여 배스킨라빈스 1만 원 권과 스탑북 3만 원 제작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다양한 굿즈 전용 포토북 및 이벤트 관련 내용은 스탑북 홈페이지(http://www.stopbook.com)에서 할 수 잇으며, 보다 상세한 자료 및 제품 관련 정보는 스탑북 마케팅팀(유미나 031-940-10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스탑북 소개 
스탑북은 디지털출판 전문기업 한국학술정보㈜에서 선보이는 개인형 사진책 출판 전문브랜드이다. ‘스탑북’은 행복한 추억의 순간을 멈춰(STOP) 나만의 멋진 스토리로 엮는다(BOOK)는 의미로 셔터를 누르면 순간의 추억이 바로 책 속으로 기록되고, 여러 장의 사진들이 모여 하나의 책으로 만들어짐을 상징한다 스탑북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편집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자신만의 포토앨범, 포토달력, 사진책을 제작할 수 있다. 세계 각국 도시별 디자인 레이아웃을 제공하는 시티북, 아기의 성장을 귀여운 프레임에 담을 수 있는 베이비북, 단체여행 및 워크숍북, 커플 및 웨딩북, 일상 데일리북 등 테마별로 제공하고 있다. 스탑북은 2013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 2013 컬러 인쇄 국제표준, G7 마스터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4 대한민국 우수기업 고객감동 부문 대상, 2014 대한민국 디지털경영 혁신 대상 디지털 콘텐츠 부분을 수상했다.
http://www.stopbook.com/
출처: 한국학술정보
홈페이지: http://www.kstudy.com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김보현 사장, 개포우성7차 홍보관 깜짝 방문 대우건설 김보현 사장이 오늘 오전 수주전이 한창인 개포우성7차 ‘써밋 프라니티’ 홍보관을 깜짝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조합원들에게 대우건설의 진정성을 전달하고 강력한 수주의지를 보여주기 위한 행보이자 현장에서 대우를 대표해서 뛰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다. 김 사장은 홍보관을 찾은 조합원들과 인사를 나누며, 조합의 계약서 원안 100% 수용 및 압도적인 사업조건, 대한민국 주택공급 1위라는 풍부한 시공경험을 강조했다. 특히 “대우건설은 지난 50년간 수많은 재건축현장에서 약속을 지키며 신뢰를 쌓았다. 브랜드가 아닌 신뢰를 기반으로 끝까지 조합원과 함께 할 대우건설을 선택해주길 요청한다”고 전하며 “제안 드린 모든 사업조건은 대표이사인 제가 직접 챙기며 한 치의 거짓 없이 성실이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보현 사장은 홍보관 인근 직원 교육장을 방문했다. 개포우성7차 재건축사업의 입찰은 지난 6/19일 마감했으며, 금일은 홍보가 시작된 지 51일째 되는 날이다. 김 사장은 무더위와 집중호우에도 꿋꿋하게 회사를 대표해 대우건설의 진심을 전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그는 “짧게는 한 달, 길게는 수개월 동안 현장을 지키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