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 S.p.A)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Super Trofeo)’ 2025 시즌 아시아 시리즈 한국 경기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경기는 지난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INJE SPEEDIUM)에서 더블헤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회에 참가한 20여 개 팀 가운데 한국 국적의 2개 팀 4대의 차량이 홈그라운드 경기에 출전해 큰 주목을 받았다.
대회 기간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Ventus)’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Huracán Super Trofeo EVO2)’ 차량과 40m 고저차의 다이내믹 업다운 코스, 고속 직선 및 19개 코너 구간으로 구성된 트랙을 완벽하게 공략하며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역동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력을 선사했다.
특히, 반복되는 폭염과 폭우로 인해 극한으로 치닫는 트랙 환경에서도 이를 압도하는 접지력과 핸들링, 내열성, 내마모성 등을 앞세워 안정적인 레이스를 지원하며 톱티어(Top Tier)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참가 드라이버들의 치열한 경쟁 끝에 첫 번째 경기에서는 ‘BC Racing’ 소속 개빈 후앙(Gavin Huang), 조나탄 세코토(Jonatan Cecotto) 선수가 1위에 올랐으며, 이튿날 두 번째 경기에서는 ‘SJM Theodore Racing’의 혼 치오 레옹(Hon Chio Leong), 알렉스 데닝(Alex Denning) 선수가 포디엄 최상단에 올랐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와 함께한 한국 선수들의 활약도 두드러졌다. 프로(Pro) 클래스에 출전한 ‘Lamborghini Bundang by Racegraph’ 소속 이정우, 지콩 리(Zhicong Li) 선수는 두 경기 연속 3위로 포디엄에 올랐다. 또한, ‘SQDA-GRIT Motorsport’ 선수들도 프로아마추어(Pro-AM) 클래스서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이번 한국 대회를 기점으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2025 시즌은 대회 막바지를 향해 달리고 있다. 아시아 시리즈의 경우 오는 9월 제5라운드 말레이시아 세팡(Sepang), 11월 제6라운드 이탈리아 미사노(Misano) 대회를 끝으로 종료되며, 아시아∙유럽∙북미 대륙별 우승자는 그랜드 파이널 경기를 거쳐 시즌 최종 챔피언 경쟁을 벌이게 된다.
한국타이어는 2025 시즌 대륙별 시리즈 잔여 경기 모두에서 람보르기니 차량의 한계를 뛰어넘는 초고성능 기술력을 뒷받침하며,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현존하는 최상위 기술력과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널리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스톡카 프로 시리즈(Stock Car Pro Series)’ 등 글로벌 7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를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활용해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 향상을 거듭하며 가장 진보된 스포츠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현재 ‘포르쉐’, ‘BMW M’, ‘메르세데스-AMG’, ‘아우디 RS’ 등 슈퍼카 브랜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교체용 타이어 부문에서도 ‘벤투스 스포츠’ 라인업을 앞세워 글로벌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