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맛집 소셜커머스 창업, 웹솔루션이면 어렵지 않아요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04일 --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 방송이 있다. 바로 방송인 사유리씨가 진행을 맡은 ‘사유리의 식탐 여행’이다. 이 프로그램의 갑작스러운 인기 비결은 진행자가 음식에 대한 견해를 솔직하게 이야기한다는 것이다. 무조건 칭찬만 해야 한다는 맛집 정보 프로그램의 고정관념을 깨니 사람들은 무엇보다 신선하고, 맛집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한다.

 

이 프로그램 덕분에 잠시 주춤했던 맛집에 대한 열풍이 다시 불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방송과 인터넷사이트에 올려진 맛집들을 다녀오고 평가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를 찾기 시작했다. 이러한 인구들이 많아짐에 따라 맛집과 프랜차이즈 식당들은 맛집 소셜커머스사이트와 전속적인 계약을 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하는 추세다.

 

맛집 소셜커머스는 단순히 맛집의 위치와 메뉴의 설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가게의 콘셉트에 맞는 다양한 캐릭터와 디자인으로 가게의 이미지를 만들어주고, 가게의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으로 다녀간 사람들의 후기를 볼 수 있게 게시판을 마련해 놓았다. 그뿐만 아니라 쿠폰과 할인이벤트를 병행하고 있어 단기간에 입소문을 내기에 매우 유용하다고 가맹주들은 한목소리로 말한다.

 

이렇다 보니 기존의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물론, 개인사업자들 역시 맛집 소셜커머스와 계약을 하여 적극적인 홍보를 하기 시작했고, 서울뿐만이 아닌 지방 중소 도시에도 활발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쿠팡과 위메프, 티몬이 매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하지만 막상 이렇게 인기 있는 맛집 소셜커머스 창업을 시작하려고 홈페이지 제작업체에 의뢰한다면 긴 제작 시간과 높은 비용 때문에 잠시 망설여질 것이다. 이 때문에 초기 자본금이 많지 않은 젊은 사업가라면 웹솔루션을 이용해 보는 것이 현명하다.

 

국내 웹솔루션 최다 판매업체인 랭크업에서는 차상위 모델을 벤치마킹하여 창업과 동시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웹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존 홈페이지 제작업체의 절반 가격에 단 하루 만에 홈페이지를 개설할 수 있어 인터넷 창업을 처음 시작하는 사업자에겐 안성맞춤이다.

 

그뿐만 아니라 랭크업은 독립형 웹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업주가 원하는 대로 테마와 디자인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고, 기술적인 결함이 발생하여도 구매 이후에는 평생 무상 A/S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심하여도 좋다.

 

이 외에도 랭크업에선 최근 유행하고 있는 메타 쇼핑몰 솔루션은 물론, 구인·구직 솔루션, 쇼핑몰 순위 솔루션 등 49가지의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 사업에 대한 다양한 구상을 가능하게끔 해주고 있다.
랭크업 소셜커머스 솔루션: http://rankup.co.kr/rankup_solution/solution_de...


출처: 랭크업

관련기사





알바천국,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에게 따뜻한 응원과 위로 전해 (뉴스와이어) 알바천국과 강하늘이 아르바이트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인기배우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이 일하는 현장을 깜짝 방문해 응원하는 내용의 ‘수고했어, 오늘도 - 강하늘 편’이 알바천국 홈페이지에서 22일 공개됐다. 알바천국 ‘천국의 우체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깜짝 영상은 한 여학생이 알바를 하고 있는 고기집에 강하늘이 모자를 눌러쓴 채 등장해 인사를 건네며 시작된다. 오래 서 있다 보니 다리가 아프다는 알바생에게 강하늘은 자신의 알바 경험을 이야기하며 “그래 맞아, 나도 오리고기집 알바할 때 제일 힘든 게 서 있는 거였어”라며 공감하는 한편, 고기를 직접 구워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알바생의 퇴근시간이 되자 강하늘은 “오늘은 시간도 늦었으니 집까지 바래다줄게”라며 퇴근길을동행하면서 알바생과 이야기를 나눴다. 직접 구입한 발 마사지기까지 선물하며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 영상은 25일 기준으로 온라인 상에서 약 65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천국의 우체통은 알바천국이 알바생들의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하기 위해 지난 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