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노사발전재단, 2015 장년나침반 생애설계 수기 공모전 실시

1등(1명)에게 300만원 등 총 720만원 상금 수여
흥미로운 생애설계 스토리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

(뉴스와이어)  이제 100세 시대로 진입하면서 근로수명이 늘어나 80년 근로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장년에 진입하는 시점에 있는 50세 이상의 재직자들은 은퇴를 준비함과 동시에 제 2의 재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며 인생후반부를 미리 준비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이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평생현역준비 프로젝트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 을 운영하여 생애경력을 점검하고, 인생 후반기 경력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10년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한 50세 이상 재직근로자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2021년까지 연간 20만 명의 베이비부머 대량 은퇴에 따른 사회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될 수 있다. 2015년 3월부터 서울, 수원, 인천, 부산, 대구, 울산, 전주, 광주, 대전, 청주, 원주, 제주 등 주요 도시를 거점으로 전국 11개 중장년일자리희망지역센터에서 장년 재직근로자들에게 무료로 생애설계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신청 www.lifeplan.or.kr) 

이번에 실시하는 공모전 응모대상은 인생 후반기 평생현역을 유지하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는 분, 현재 성공적인 인생 후반기를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내용은 경력전성기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한 경력개발 스토리,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 후 즐거운 일을 하고 있는 스토리, 창업성공 스토리, 퇴직을 앞두고 제 2의 인생 설계 중인 스토리, 새로운 직업을 개척 중이거나 개척한 스토리, 성공적인 인생이모작 경력설계 스토리 등의 내용으로 응모를 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이메일(nosa2015@daum.net)과 홈페이지(www.lifeplan.or.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A4 1~2매, 200자 원고지 10~15매, 3,000자 내외의 분량으로 참여를 하면 된다. 

1등(1명)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2등(2명)에게는 각 100만원, 3등(10명)은 각 20만원, 나침반상(50명)에게는 4,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편 드림미즈는 이번 공모전의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드림미즈는 인생후반부의 희망찬 설계를 위해 노사발전재단에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접수는 홈페이지 www.lifeplan.or.kr 와 http://miz.kr/nosa2015 로 가능하다. 

관련기사





알바천국,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에게 따뜻한 응원과 위로 전해 (뉴스와이어) 알바천국과 강하늘이 아르바이트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인기배우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이 일하는 현장을 깜짝 방문해 응원하는 내용의 ‘수고했어, 오늘도 - 강하늘 편’이 알바천국 홈페이지에서 22일 공개됐다. 알바천국 ‘천국의 우체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깜짝 영상은 한 여학생이 알바를 하고 있는 고기집에 강하늘이 모자를 눌러쓴 채 등장해 인사를 건네며 시작된다. 오래 서 있다 보니 다리가 아프다는 알바생에게 강하늘은 자신의 알바 경험을 이야기하며 “그래 맞아, 나도 오리고기집 알바할 때 제일 힘든 게 서 있는 거였어”라며 공감하는 한편, 고기를 직접 구워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알바생의 퇴근시간이 되자 강하늘은 “오늘은 시간도 늦었으니 집까지 바래다줄게”라며 퇴근길을동행하면서 알바생과 이야기를 나눴다. 직접 구입한 발 마사지기까지 선물하며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 영상은 25일 기준으로 온라인 상에서 약 65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천국의 우체통은 알바천국이 알바생들의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하기 위해 지난 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