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2015 장년나침반 생애설계 수기 공모전 실시

1등(1명)에게 300만원 등 총 720만원 상금 수여
흥미로운 생애설계 스토리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

(뉴스와이어)  이제 100세 시대로 진입하면서 근로수명이 늘어나 80년 근로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장년에 진입하는 시점에 있는 50세 이상의 재직자들은 은퇴를 준비함과 동시에 제 2의 재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며 인생후반부를 미리 준비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이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평생현역준비 프로젝트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 을 운영하여 생애경력을 점검하고, 인생 후반기 경력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10년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한 50세 이상 재직근로자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2021년까지 연간 20만 명의 베이비부머 대량 은퇴에 따른 사회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될 수 있다. 2015년 3월부터 서울, 수원, 인천, 부산, 대구, 울산, 전주, 광주, 대전, 청주, 원주, 제주 등 주요 도시를 거점으로 전국 11개 중장년일자리희망지역센터에서 장년 재직근로자들에게 무료로 생애설계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신청 www.lifeplan.or.kr) 

이번에 실시하는 공모전 응모대상은 인생 후반기 평생현역을 유지하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는 분, 현재 성공적인 인생 후반기를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내용은 경력전성기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한 경력개발 스토리,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 후 즐거운 일을 하고 있는 스토리, 창업성공 스토리, 퇴직을 앞두고 제 2의 인생 설계 중인 스토리, 새로운 직업을 개척 중이거나 개척한 스토리, 성공적인 인생이모작 경력설계 스토리 등의 내용으로 응모를 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이메일(nosa2015@daum.net)과 홈페이지(www.lifeplan.or.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A4 1~2매, 200자 원고지 10~15매, 3,000자 내외의 분량으로 참여를 하면 된다. 

1등(1명)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2등(2명)에게는 각 100만원, 3등(10명)은 각 20만원, 나침반상(50명)에게는 4,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편 드림미즈는 이번 공모전의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드림미즈는 인생후반부의 희망찬 설계를 위해 노사발전재단에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접수는 홈페이지 www.lifeplan.or.kr 와 http://miz.kr/nosa2015 로 가능하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디에이치 문화 예술 행사로 고객 접점 확대 현대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가 지속적인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 이어가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31일(토)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문화센터 토파즈홀에서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에이치 어린이 미술대회’는 현대건설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내가 살고 싶은 미래의 집’, ‘집에서 보내는 가장 행복한 시간’, ‘살기 좋은 행복한 우리 동네’ 등을 테마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돼왔다. ‘현대건설과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한 달의 모집기간 동안 초등학생 420여 명이 직접 그린 작품을 출품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상(3명), 최우수상(6명), 우수상(15명), 장려상(60명) 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시상식에는 서명옥 국회의원, 이새날 서울시의원을 비롯해 이태영 압구정 현대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이인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상자를 포함해 250여 명의 가족이 모인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 참여형 공연,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선사하는 문화행사로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