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 부산 실시간 버스 정보 제공

다음 지도, 포털 최초로 부산지역 실시간 버스 정보를 PC와 모바일에서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11월 03일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포털 최초로 부산 지역 실시간 버스정보 제공을 통해 실시간 버스 정보 서비스를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부산시와 ‘부산 버스정보공유’ 협약을 체결하고 실시간 버스정보를 제공해 이용자가 현재 운행 중인 버스의 위치와 정류장 도착 예정 시간 등을 PC와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서울특별시, 청주시, 부산광역시에 이어 점차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PC웹에서 대중교통 길찾기, 실시간 버스정보 메뉴를 이용해 버스번호, 버스정류장을 검색해 실시간 버스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도 위의 버스정류장을 클릭해 운행 버스번호목록과 버스도착정보를 쉽게 볼 수 있다. 모바일웹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실시간 버스정보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대중교통 길찾기에서도 이용자가 버스의 실시간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로드뷰로 일반 지도로는 찾기 어려운 버스 정류장의 위치나 모습을 쉽게 확인하도록 했다.

 

다음 전정환 로컬서비스본부장은 “다음 지도를 통해 부산지역의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버스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게 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들이 버스 정보뿐 아니라 길, 장소 등에 다양한 정보를 쉽고 편하게 바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