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다음 지도, 부산 실시간 버스 정보 제공

다음 지도, 포털 최초로 부산지역 실시간 버스 정보를 PC와 모바일에서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1년 11월 03일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포털 최초로 부산 지역 실시간 버스정보 제공을 통해 실시간 버스 정보 서비스를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부산시와 ‘부산 버스정보공유’ 협약을 체결하고 실시간 버스정보를 제공해 이용자가 현재 운행 중인 버스의 위치와 정류장 도착 예정 시간 등을 PC와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서울특별시, 청주시, 부산광역시에 이어 점차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PC웹에서 대중교통 길찾기, 실시간 버스정보 메뉴를 이용해 버스번호, 버스정류장을 검색해 실시간 버스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도 위의 버스정류장을 클릭해 운행 버스번호목록과 버스도착정보를 쉽게 볼 수 있다. 모바일웹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실시간 버스정보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대중교통 길찾기에서도 이용자가 버스의 실시간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로드뷰로 일반 지도로는 찾기 어려운 버스 정류장의 위치나 모습을 쉽게 확인하도록 했다.

 

다음 전정환 로컬서비스본부장은 “다음 지도를 통해 부산지역의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버스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게 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들이 버스 정보뿐 아니라 길, 장소 등에 다양한 정보를 쉽고 편하게 바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관련기사





알바천국,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에게 따뜻한 응원과 위로 전해 (뉴스와이어) 알바천국과 강하늘이 아르바이트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동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인기배우 강하늘과 함께 알바생이 일하는 현장을 깜짝 방문해 응원하는 내용의 ‘수고했어, 오늘도 - 강하늘 편’이 알바천국 홈페이지에서 22일 공개됐다. 알바천국 ‘천국의 우체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깜짝 영상은 한 여학생이 알바를 하고 있는 고기집에 강하늘이 모자를 눌러쓴 채 등장해 인사를 건네며 시작된다. 오래 서 있다 보니 다리가 아프다는 알바생에게 강하늘은 자신의 알바 경험을 이야기하며 “그래 맞아, 나도 오리고기집 알바할 때 제일 힘든 게 서 있는 거였어”라며 공감하는 한편, 고기를 직접 구워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알바생의 퇴근시간이 되자 강하늘은 “오늘은 시간도 늦었으니 집까지 바래다줄게”라며 퇴근길을동행하면서 알바생과 이야기를 나눴다. 직접 구입한 발 마사지기까지 선물하며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 영상은 25일 기준으로 온라인 상에서 약 65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천국의 우체통은 알바천국이 알바생들의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하기 위해 지난 해부